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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이슈

다리 붓기 빼는 법

다리 부종 원인과 치료법

부종은 간단히 퉁퉁이 부어보이는 것

해결을 해야하니 바로 다리붓기빼는법 알아보기

저는 요즘에 시도 때도없이 다리가 엄청 많이 부어서 너무 걱정되고 신경쓰이더라구요 왜 붓는걸까? 저도 요즘에 이게 최대 관심사다보니 먹는거 하나 신경쓰게 됩니다. 잔병치레 없이 크게 아픈곳도 없이 잘 지내오긴 했는데 요즘 딱 하나 신경 쓰이는게 생겼어요 그건 바로 다리붓기! 다들 달력이 한장 넘어가게 되니 목표 많이 세우실텐데 그 중에 신체에 관한것은 꼭 있으실 거라고 생각이 들어요

몸이 재산이라는 말도 있듯이 우리의 건강 은 정말 중요하니까요

일단 붓는 원리부터 알아보자면 인체의 조직 내부에 액체가 많이 존재하면 발생하는거라고 합니다.
쉽게 말해서 체내 수분이 많이 몰리면 붓는다는 겁니다.
아무래도 우리 몸은 중력의 영향을 받게 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하체쪽이 많이 붓게 되는거라고 합니다.

 

부종 완화


장시간 다리를 움직이지 않으면 오후에 다리가 저릿저릿하고 뻐근하고 퉁퉁 붓게 되는데요.하고나면 다리와 골반이 시원한다리붓기빼기 스트레칭 동작을 알려드릴게요!

 

또한 염분을 과하게 섭취했을때도 많이 붓게됩니다

라면이나 떡볶이 같은 짜고 맵고 자극적인 음식들을 먹고

자고 일어나면... 다들 경험 있으시죠?

근데 이것은 지극히 자연스러운 반응이라

크게 걱정은 안하셔도 되는 케이스라고 합니다.

 

 

 

우선, 척추를 펴고 발바닥은 바닥에 평평하게 붙여준 자세로 앉아주세요.
이 자세로 호흡을 5~10회 정도 해주세요.

오른쪽 다리를 들어 왼쪽 허벅지에 올린 후, 발목을 허벅지 바깥쪽으로 조금 꺼내주세요.

양쪽 손바닥으로 다리를 지긋이 눌러주세요.골반과 다리 뒷면에 자극이 오시죠?

손을 아래로 떨군 후, 마시는 숨에 두 손을 하늘로 천천히 뻗어주세요



갈비뼈와 골반 사이에 공간을충분히 만들어준다는 느낌으로~!

어깨에서부터 손 끝까지 그리고 머리의 긴장감을 풀어주세요. 허리와 골반의 긴장감도 풀어줍니다!

 

 

이제, 아래 허리 가득 숨을 불어 넣어줍니다.몸의 열림이 조금 느껴지셨나요?

이때, 천천히 골반에서 목까지 척추를 하나씩 쌓는다는 느낌으로 올라옵니다. 천천히 호흡을 5회 정도 해줍니다.
골반과 다리가 풀리는 느낌!! 반대쪽도 마찬가지로 동작을 진행해주세요. 양쪽을 했을 때를 1회로 치고, 총 5번을 진행해줍니다.

 

 

그 공간을 느끼면서 내쉬는 호흡과 아랫배를 당겨, 그 힘을 타고 상체를 가볍게 숙여보세요.
이 자세에서 5~10회 정도 호흡 해줍니다.

양손 무릎과 발목을 잡고, 마시는 호흡에 손의 힘으로 상체를 가볍게 일으켜줍니다.
다리 붓는 과정과 해결책에 대해 짧게 나마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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